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뒷다리살 제육볶음 레시피! 영양가도 좋고 맛도 좋은~~ 밥 한 끼 뚝딱!!

by 쪼코숑이 2020. 11. 2.

뒷다리살 제육볶음 레시피! 영양가도 좋고 맛도 좋은~~ 밥 한 끼 뚝딱!!

 

제육볶음

안녕하세요~~ 😊

벌써 월요일이 다가왔네요 하하하

화이팅이 넘쳐야하는 월요일을 맞이하여..!!!

 

밥 한 끼 뚝딱 먹고 힘낼 수 있는 

뒷다리살 제육볶음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돼지고기는 어느 부위든 유용하게 쓰이고

다 맛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ㅠㅠ

 

특히 뒷다리살은 앞다리살보다도

가격도 저렴하고 영양가도 높고!!

 

제육볶음 만들어서 쌈이랑 딱! 같이 먹으면 

너무너무 맛있지요~~ㅎㅎ

 

자주 애용하는 부위 입니다>_<

 

알숑달숑이도 맛나게 먹구 헬요일 힘내는중💪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후딱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희는 흑돼지 뒷다리살이였구요

일반 돼지 뒷다리살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재료


뒷다리살 600g, 당근 1/2개, 양파 작은것 1개, 대파 1대

 

양념장

양념장 - 계량은 밥 숟가락 기준


고추장 1.5, 간장 1, 고추가루 2, 설탕 2, 다진마늘 1, 올리고당 1, 참기름 0.5

 

알숑달숑이는 짜게 먹는 편이 아니여서

간장은 1 넣어줍니다!

 

생각보다 싱겁진않으니 드셔보시고

모자란 양념은 더 추가해주세요!ㅎ_ㅎ

 

참기름은 맨 마지막에 고기가 다 익어갈 때 넣어줍니다!

 

 

뒷다리살에 핏물이 보이신다면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주면서 핏물을 제거해주시면됩니다

 

사진은 핏물을 제거하고 볼에 넣어준거구요~

 

앞다리살과 비교를 하자면

뒷다리살이 좀 퍽퍽 할 수 있지만!

 

비계부분이 꽤나 있어요

아에 없는게 아닙니다!!

 

앞다리살 사면 비계부분이 많을때는

좀 떼어내주고 요리를 하는데

 

뒷다리살은 떼어낼 번거로움은 없네요ㅎㅎㅎ

 

드셔보시면 아주 맛있으실거에요><

 

 

핏물을 제거해준 고기에

집에 당장 있는 것들로 밑간잡내제거를 해줍니다!!

 

알숑이네는 이슬 한 병이 있어서 잡내제거를 위해 조금 넣어줬어요

+ 후추까지!!!

(다들 집에 챔이슬 하나씩은 다 있지요~~??ㅋㅋ)

 

 

밑간 해 준 고기에 아까 만들어놓은 양념 섞고 투하!!!

 

 

요리죠리 골고루 버무려줍니다

하얀부분이 안보이게끔!!!

 

 

드디어 볶기 시작~~😋

 

달궈진 후라이팬위로 잘버무려진 고기를 올립니당!!

불은 중불로 해주시구요!

 

또 배고팠나봐여.. ㅋㅋㅋㅋ

조금 익자마자 이성잃기 시작 ^^;;

 

 

고기가 70프로정도 익었을 때 

준비해둔 야채를 넣으시면 됩니다!!

 

순서 상관없이 썰어둔 모든 야채 넣어주기~~

 

 

역시 야채를 많이 넣어야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색감도 알록달록 ㅎㅎㅎ

 

혹시 버섯종류가 집에 있으시다면 

같이 넣어주셔도 맛있습니다!!

 

저희는 냉장고에 남은 재료보고

생각나는대로 요리를 하는 편이라ㅋㅋㅋ

버섯은 다음기회에~~👐

 

 

야채들이 조금씩 익기 시작하죠~

야채 숨이 죽을 때 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이때 참기름 0.5 숟가락 

솔솔 뿌려주시구용ㅎㅎㅎ

 

야채에서 물이 나오기때문에

약불과 중불 중간의 불 세기로 

잘 익혀주시면 !!

 

따로 탈 걱정없이 물을 추가로 안넣어주셔도 되용ㅎㅎㅎ

 

뒷다리살 제육볶음

꼼꼼하게 다 익혀주셨으면~~

드디어 완성!!!!!

 

맛있는냄새가 집에 가득하네요 ><

아는맛이지만 그래서 더 기대된다능ㅋㅋㅋㅋ

 

 

밥과 쌈도 준비해주시고~~

먹을 준비를 마칩니다!!

 

맛나게 먹을 준비되셨나요~~~?😍

 

흑돼지 제육볶음

 

상추, 깻잎 쌈에

고기와 야채를 가득 올려주고 

맛나게 먹었습니다🧡

 

너무 맛있는걸요ㅠㅠㅠㅎ

 

뒷다리살의 담백한 맛!!

양념과 잘 어우러져 깔끔하게 잘 먹었습니다!

 

기본적인 재료들로 

고기요리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뒷다리살 제육볶음 추천드립니다ㅎ_ㅎ

 

값도 저렴~~ 아주 가성비 값

돼지고기네용👍

 

다음엔 또 어떤 요리로 찾아올지

스스로 기대중ㅋㅋㅋㅋㅋ

 

여러분 맛난 밥드시고

월요일 화이팅입니다!!!💖

 

밥은 꼭 챙겨 드세여!!!!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