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맥주

써머스비 애플 사이다 맥주! 사과 농축액이 들어간 진정한 애플맥주

by 쪼코숑이 2021. 1. 8.

써머스비

안녕하세요  오늘은 써머스비 애플 사이다 맥주 리뷰입니다. 써머스비 맥주가 과연 어떤 맛이 날까? 써머스비 앞에서 검색을 하고 있는 중인가요?  써머스비 구입에 고민이 되신다면 이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보시면 구입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2019년도 쯤인가 광고를 보고 알게 된 써머스비 맥주인데요, 광고에 이끌려 맛이 궁금해 맛보게 되었습니다. 지금 까지 즐겨먹는 맥주 중 하나 입니다. 가볍게 마시기 좋은 맥주랍니다.

써머스비 정보

우리가 여러가지 수입맥주들을 먹기 전에 그 맥주에 대한 간단한 정보들을 알고 먹는다면 더욱 맛있게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알고 가면 좋은것들만 정리를 해봤습니다. 가볍게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원산지 부터 알아볼까요? 이 맥주가 어느나라 맥주인가 정도는 알고 마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네 바로 덴마크 맥주입니다.

여기서 그럼 간단하게 알고 가죠. 덴마크는 북유럽이죠? 북유럽은 포도 생산이 어려워 와인을 잘 못만들기에 사과로 대신 사과주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래 작은 글씨로 sparkling cider라고 나와있습니다. 이름은 사이다지만 알코올이 들어가 있으니 성인만 마실 수 있는 사이다가 되겠군요. 어른들의 사이다!!

500ml 용량에 써머스비 도수는 4.5% 입니다. 다른 맥주들과 다른게 없어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과실주에 비해서는 높은편인 것 같습니다.

사과주 29.75%가 들어가있고요, 사과주스농축액이 1.18% 들어갔다고 나왔습니다. 과연 이것은 사과주스인가? 사과주인가?

 

우리나라 사이다 와는 다르게 유럽에서는 사이다가 사과를 발효해 만든 1~6%의 알코올을 함유한 과실주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알아두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옆면을 보시면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봐주세요.

써머스비 맥주는 애플맛만 있는게 아니랍니다. 블랙 베리, 망고&라임, 수박, 배, 블루 베리 등 수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사과맛밖에 보지를 못해 다른맛은 구입해서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언젠가는 먹어보려고 합니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블랙 베리가 맛나다고 합니다.

캔을 따서 컵에 부어주는데 상큼한 사과이 전해집니다.

 

거품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을수 없죠. 일반 맥주에 비해 거품은 잘 나지 않았습니다. 거품의 유지력도 거의 없는 수준이에요. 빠르게 없어집니다.

써머스비 맛

맛 표현을 하자면 단맛은 강한 편이며 새콤달콤 합니다. 뒷맛도 깔끔한 편이고요. 사과주스맛도 나며 알코올 맛도 느껴집니다.

 

저의 주관적인 맛 표현은 조금 박하게 표현을 한다면 데미소다 애플맛과 알코올맛이 섞여 함께 나는 느낌이 나는것 같기도하고, 후하게 표현을 한다면 화이트 와인의 느낌에 사과맛이 함께 나는 맛이라고도 느껴진답니다.

 

제 입맛에는 잘맞으며 가볍게 마시기 딱 좋은 써머스비 맥주입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맛은 조금씩 다를거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것은 한 번 먹어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은 어느 쪽으로 맛이 느껴지시나요? 아니면 둘 다 아니신가요?

 

댓글로 이 포스팅을 완성시켜 주세요.

여기 까지 읽어 주셨다면 감사합니다. 제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더 궁금하신것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정성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많은 힘이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