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화도 여행 추천!! 벚꽃명소 강화고려궁지 강화산성북문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

by 쪼코숑이 2024. 5. 10.

너무 오랜만에 찾아온 블로그..

잘 있었니 블로그야..!!!!!

일을 쉬게 돼서 다시 블로그를 시작했다가 갑자기 일을 복귀하게 돼서 1년간 너무 바빴습니다.

이제 다시 여유가 생겨서 여행도 다니고 블로그도 종종 써볼까합니다!!

얼마만의 여유인지... 감격의 눈물이ㅠㅠ♥

 

정말 오랜만에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곳은 바로~ 강화도입니다!

벚꽃이 흩날리기 시작할 때 다녀왔는데 강화도는 만개시기더라고요!!

덕분에 벚꽃구경만 2주 정도는 한 듯요ㅎㅎ

 

벚꽃명소로도 유명한 강화고려궁지, 그 옆 강화산성북문을 다녀왔는데

보여드리겠습니다.

 

강화고려궁지 동종

강화고려궁지는 약간의 경사가 있는 언덕을 올라오면 보입니다.

매표소가 자리하고 있고, 주민분들은 무료이고 관광객은 어른은 1200원, 단체는 조금 더 싼 가격이었습니다.

처음에 갔을 때 한쪽 구석은 공사 중이라 어수선해서 피해 가고 하느라

앞쪽 배경사진이 없네요ㅠㅠ아쉽습니다..

고려궁지

안에 들어가면 고즈넉한 공원처럼 걸을 수 있게 되어있고,

아무래도 역사가 있는 곳이다 보니 어르신분들이 단체 관광을 많이 오시더라고요.

외국인들도 강화도를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강화고려궁지

강화고려궁지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고려시대의 궁궐과 조선시대의 외규장각이 있었던 장소입니다.

고려시대 강화천도 후 궁궐이 있었던 터로 사적 제133호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관청리에 있는 고려 궁궐이 있던 자리입니다. 몽골 침략에 대비하여 강화천도를 하였고, 정궁을 세웠던 곳입니다.

38년간 궁궐로 사용되다가 모두 허물어진 그 자리에 행궁과 강화유수부, 외규장각 등을 세웠으나 대부분 불타 없어졌습니다. 너무 안타깝네요.

현재 이곳에는 보물 제11호 강화동종과 조선시대 강화유수부의 동헌과 이방청, 프랑스에서 반환되어 복원된 외규장각이 남아있습니다.

강화고려궁지는 끊임없는 외세의 침략에 저항한 국난 극복의 역사적인 상징으로 평가되는 곳입니다.

 

건물 안쪽으로 들어서면 그 당시의 상황과 자료들을 전시해 두어 둘러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벚꽃구경과 드라이브를 온 것인데 역사를 알고 둘러보니 엄숙해지고 웅장해졌습니다.

뛰어노는 어린아이들을 보면서 흐뭇한 표정도 지으며 여유를 느꼈던 곳이에요.

강화고려궁지

아래로 내려가면 내부는 구경할 수 없지만 고요하고 이쁜 장소도 있었습니다.

여기는 관광객들이 잘 안내려오길래 처마밑에 앉아서 풍경을 바라보고 새소리를 듣다가 나왔습니다.

마치 조선시대로 돌아가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강화산성북문

강화산성북문은 강화고려궁지 바로 옆에 있습니다.

여기도 경사가 조금은 있지만 벚꽃축제 기간에는 밤 9시까지 차량통제를 하기 때문에

걷기 좋았어요.

차 걱정 없이 주변을 둘러보면서 걸을 수 있었던 길!!

벚꽃과 개나리가 함께 있어서 더 이뻤는데 정말 놀랐던 건,

벚꽃나무가 너무 크고 길었어요!!!

그냥 봐도 이쁜 벚꽃나무가 웅장하게 크고 길쭉하니까 이것은 마치 벚꽃터널?!?!

근처 학생들도 소풍을 나왔는지 하하 호호 수다 떠는소리를 들으며 걸으니 학창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았어요.ㅎㅎ

강화산성북문

어느 정도 올라가면 조용한 곳에 정자가 있었어요.

원래 걸어가던 길 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위치해 있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안가더라구요?

꼭 가세요 여러분!!

여기는 벚꽃이 없어도 지대가 높아서 마을이 한눈에 보이고 드라이브 코스로 너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정자에서는 꼭 김밥 먹어주기~^-^

제가 갔을 땐 기타 들고 버스킹 하는 분도 계셨어서 너무 영화의 한 장면처럼 봄을 만끽했습니다. >_<

벚꽃 명소로 유명한 건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간 건 처음인데 너무 반해서 돌아왔던 고려궁지와 강화산성북문이었습니다.

강화도 가시는 분들은 여기 차량통제 안하면 한 바퀴 차로도 돌 수 있으니 꼭 추천드립니다.

벚꽃
개나리

날씨가 변덕스러워서 이번에 목련과 개나리와 벚꽃이 함께하는 현상이 있었는데,

눈은 너무 호화로운 구경이었어요.

이쁜 꽃들이 잔뜩!! 언제 봐도 이쁜 개나리와 벚꽃 조합입니다.

1년 내내 바쁘고 주변 구경 하나 못하고 지냈는데 숨통이 확 트였던 강화도 드라이브!

좋은 기억을 가득 안고 돌아왔기에 더 더 행복했던 여행이었습니다.

여러분들께도 추천!! 

 

주차는 고려궁지 주차장에 하셔도 되고,

저는 주변에 주차 할 곳이 많길래 무난하게 주차했어요!

많은 분들이 주차난으로 힘들어하시던데

이른 시간에 가시면 바로 가능합니다.

근처 용흥궁 공영 주차장에도 가능해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주소 남겨 둘게요.

강화고려궁지 주차장 : 인천 강화군 강화읍 관청리 643

용흥궁공영주차장 : 인천 강화군 강화읍 관청리 405

 

 

그럼 오랜만의 포스팅을 마치고!!!

안녕~~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댓글